본문 바로가기

Beauty

히메컷, 풀뱅, 앞머리, 얼굴형 보완, 수지부터 뉴진스까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비초코예요♥

오늘은 히메컷을 소개해드릴게요.


히메컷


히메컷은 긴 생머리에 앞머리를 풀뱅으로 내리고, 옆머리를 수평으로 반듯하게 잘라낸 스타일을 말하는데요.
히메컷은 요즘 부쩍 많은 여성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스타일이랍니다.


히메컷 어울리는 얼굴형

히메컷은 뒷머리와는 별개로 옆머리를 코와 턱선 사이 기장으로 잘라줘서 옆과 뒤의 길이를 계단식으로 잘라줘요.

배우 수지 인스타그램

히메컷은 옆머리가 자연스럽게 얼굴을 감싸줘서 광대가 있다거나 턱선이 각이진 분들이 하면 커버가 될 수 있는데요. 특히나 매력적인 것은 긴 머리를 자르지 않고도 단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따라서 히메컷은 옆머리를 활용해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기에 매우 좋은 스타일이랍니다.

배우 수지 인스타그램
배우 수지 인스타그램
배우 수지 인스타그램

히메컷은 원래 블랙 헤어컬러에 길이가 길고 앞머리가 풀뱅으로 만들어주는 건데요. 최근 많은 스타들이 다양한 스타일로 히메컷을 하고 등장한 것을 볼 수 있어요.

배우 수지 인스타그램
배우 수지 인스타그램

국민 첫사랑 수지도 히메컷을 했는데요. 서른 살이 믿기지 않는 나이죠. 수지는 풀뱅과 함께 옆머리도 살짝 내려 반듯하게 잘랐는데요. 머리를 풀기도 하고 묶기도 하고 반묶음을 해서 연출하기도 했어요. 워낙 이쁘다 보니 어떻게 해도 이쁘네요.

걸그룹 뉴진스
걸그룹 뉴진스
걸그룹 뉴진스
걸그룹 뉴진스

지난해 돌풍을 일으킨 아이돌 그룹 뉴진스도 히메컷으로 트렌디한 음악과 선보였는데요. 블랙컬러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컬러로 염색해서 다양한 볼거리를 안겨줬어요.

레드벨벳의 조이
레드벨벳의 조이
레드벨벳의 조이
레드벨벳의 조이

레드벨벳의 조이도 히메컷 스타일을 연출했어요. 성숙하면서도 사랑스럽고 상큼한 모습이네요. 히메컷으로 블랙 컬러에 풀뱅을 하고 옆머리도 반듯이 자른 것을 볼 수 있어요. 토끼띠와 어울리게 양쪽으로 가르마를 타서 묶었어요. 마치 게임 속 캐릭터를 연상하게끔 하는 형태로 매우 섹시하면서도 귀엽네요.

걸그룹 카라의 규리
걸그룹 카라의 규리
걸그룹 카라의 규리
걸그룹 카라의 규리

걸그룹 카라의 규리 씨도 여전히 아름다운 모습으로 컴백과 함께 히메컷 스타일을 보여주셨는데요. 트렌디한 헤어스타일로 눈길을 끌었죠. 보통 히메컷은 앞머리가 풀뱅인데 카라의 규리 씨는 가벼운 질감의 시스루컷으로 여성스럽게 연출했어요. 옆머리는 역시나 턱선까지 과감하게 잘라주셨고요. 전체적으로 길기만 하면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는데 히메컷으로 옆머리를 잘라줘서 훨씬 가볍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가수 현아
가수 현아
트와이스 모모
트와이스 모모
배우 박은빈

가수 현아와 트와이스의 모모, 박은빈 씨도 블랙 헤어 컬러에 풀뱅의 히메컷을 연출하셨는데요. 특히나 지난해 우영우로 스타덤에 오른 박은빈 씨의 헤어스타일도 눈여겨 볼만하네요. 우영우에서는 보브컷으로 중성적인 매력으로 귀엽게 등장하셨잖아요. 긴 뒷머리에 옆머리를 자른 히메컷 연출로 작은 얼굴은 더 작아 보이는데요. 트렌디하면서도 몽환적인 느낌으로 이미지가 확 달라 보이네요.

소녀시대 태연
소녀시대 태연
배우 이다희
배우 이다희
가수 김민주
배우 김태리
레드벨벳 아이린
배우 이다희

히메컷은 앞머리를 풀뱅으로 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소녀시대의 태연이나 배우 이다희, 김태리, 가수 김민주, 레드밸벳의 아이린처럼 앞머리 없이도 옆머리 컷으로 만도 연출할 수 있어요. 앞머리를 내리지 않아 좀 더 성숙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어요.


히메컷 피해야 할 얼굴형

히메컷은 턱이 너무 짧고 둥근 얼굴형을 가진 분은 피하는 게 좋아요. 기장을 잘못 잘랐다가 낭패를 볼 수도 있는데요. 얼굴이 더 동그랗게 보여서 넓적해 보일수가 있어요. 얼굴이 넙적해 보이지 않으려면 카라의 규리 씨처럼 시스루 뱅을 하거나, 앞머리 없이 해주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러니 전문 디자이너 분과 상담받고 진행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배우 윤은혜
배우 김소현

이상, 오늘은 히메컷 스타일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고려해 보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