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더글로리 김은숙 작가 드라마 회당 원고료 수입은 얼마일까?

by 바비초코 2023. 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비초코예요.
오늘은 요즘 정말 인기죠.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
김은숙 작가이야기를 해보려고요.

저는 더글로리 드라마 보면서 와~ 진짜 어떻게 저런 대사를 생각해 냈지?하는 대사들 너무 많은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더글로리 드라마 작가이신 김은숙 작가님에 대해서 살펴보려고요.
도대체 어떤 삶을 살아왔길래 이런 주옥같은 대사들이 쏟아지는 드라마를 집필할 수 있을까?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더글로리 김은숙 작가 회당 원고료 관심!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는 공개된지 3일 만에 넷플릭스 1위를 차지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어요.

저도 우연히 유투브 줄거리로 봤다가 넷플릭스로 접속해서 정주행 했지 뭐예요. 몰입도가 장난 아니더라고요.

극 중 인물 하나하나가 어쩌면 그렇게 연기를 잘하고 배역이 잘 맞는지 감탄하면서 봤어요.

드라마 더글로리는 유년시절 학교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문동은(송혜교 분)이 온 인생을 걸고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를 그린 드라마인데요.

회가 거듭될 수록 많은 시청자들이 분노로 이어지고 있고 분노는 더글로리 드라마 인기를 더 올리고 있는데요.

지난번 펜트하우스도 정말 화제였잖아요. 그런데 이번 더글로리아의 관심과 화제성은 정말 역대급인 것 같아요.
배우들의 출중한 연기력부터 현실성 넘치는 소름끼치는 스토리까지 정말 완벽한 것 같아요.

드라마가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어서 더 충격을 안겨 주고 있는데요. 게다가 실제로 이런 사건들 보다 더 심한 사건들이 어린 학생들에게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 가슴 아프더라고요.
많은 메시지를 주는 드라마라 인기가 더 많은 것 같아요.

더글로리 김은숙 작가의 회당 원고료의 수준은?

인기가 많아지면서 유튜브 블로그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는 더글로리에 대한 이야기가 넘쳐나고 있는데요. 그래서일까요?
최근 더글로리 작가 김은숙 작가의 회당 원고료 대한 관심이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이런 대히트작은 과연 회당 원고료가 얼마나 될까요?

김은숙 작가는 2003년 SBS드라마 <태양의 남쪽>으로 데뷔해서 <파리의 연인>, <프라하의 연인>, <온에어>, <시티홀>, <시크릿가든>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KBS <태양의 후예>, tvN<도깨비>, <미스터 선샤인> 등 대히트작을 집필했어요.

파리의 연인, 시크릿 가든
태양의 후예, 도깨비

김은숙 작가는 어떻게 이런 대작을 집필하기 시작했을까요?

1973년생으로 강원도 시골의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졸업 후 작은 가구회사 경리로 일하면서 직장 근처 도서대여점에서 매일 책을 읽으며 작가의 꿈을 품게 되었는데요.

학비를 벌어 5년 후 뒤늦게 서울예술전문대학에서 문예창작과 전문학과에 입학 셨어요. 졸업이후에는 대학로에서 연극 대본을 집필했지만, 무명이었기 때문에 고정 수입이 없었다고 해요.

김은숙 작가는 드라마 제작사에서 처음 받은 월급이 70만 원이었다고 하는데요.

박신양 김정은 주연 드라마 "파리의 연인"이 시청률 60%를 기록하면서 회당 원고료가 3000만 원까지 올랐다고 해요.

이후 수 많은 히트작이 쏟아져나왔고, 태양의 후예가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드라마 도깨비의 원고료는 회당 7000~8000만 원이였는데요. 도깨비로 2018년엔 백상예술대상에서 TV 부문 대상을 수상까지 했어요.

현재는 김은숙 작가의 몸값이 많이 올라 회당 원고료는 자그마치 1억 원이 넘는다고 해요.

1회당 1억 원이라니 정말 부러울 따름인데요.

솔직히 드라마의 주옥같은 대사들이나 스토리 전개형식을 봤을 때 회당 1억 원 그 이상 더 넘게 드려야 할 거 같아요^^
제 돈 아니라고 말이라도 인심 써보네요.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18